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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 과 사 전

마창대교 (馬 昌 大 橋)의 위용

 

마창대교(馬昌大橋)의 위용.

 

 

 경상남도  마산시 가포동과  창원시  귀산동을  잇는   다리로서 길이 1.7km 너비21m

  왕복  4차로의  사장교(斜張橋)로 지진은 물론이며  초속 78m의 강풍에도 견딜수있도

 

  록  설계  되었으며 특히 사장교의 2개의 주탑은 높이가 164m. 수면에서  상판까지는

  세계 최대의 높이로 68m에 달한다. 명칭은 마산과 창원의 첫글자를 딴것이다.2004년

 

   4월 착공하여  2008년6월24일 준공된 뒤 7월1일 개통 되었다.(주) 마창대교가 사업을

  시행 하였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주) 와 프랑스의 부이그가 맡았다 총사업비는 2001년

 

  8월15일 기준으로 2.648억원이 소요 되었다. (주)마창대교에서 30년동안 관리운영하

며 통행료를 징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