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창대교(馬昌大橋)의 위용.
경상남도 마산시 가포동과 창원시 귀산동을 잇는 다리로서 길이 1.7km 너비21m
왕복 4차로의 사장교(斜張橋)로 지진은 물론이며 초속 78m의 강풍에도 견딜수있도
록 설계 되었으며 특히 사장교의 2개의 주탑은 높이가 164m. 수면에서 상판까지는
세계 최대의 높이로 68m에 달한다. 명칭은 마산과 창원의 첫글자를 딴것이다.2004년
4월 착공하여 2008년6월24일 준공된 뒤 7월1일 개통 되었다.(주) 마창대교가 사업을
시행 하였으며 시공은 현대건설(주) 와 프랑스의 부이그가 맡았다 총사업비는 2001년
8월15일 기준으로 2.648억원이 소요 되었다. (주)마창대교에서 30년동안 관리운영하
며 통행료를 징수 한다.
'☆ 백 과 사 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표를 약간 높게 잡자. (0) | 2010.11.26 |
---|---|
맹수의 날카로운 이빨 (0) | 2010.11.08 |
아름다운 우리나라 大 韓 民 國 (0) | 2010.10.21 |
秘 본 兵 法 三 十 六 計(병법 삼십육계) (0) | 2010.09.27 |
수익성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 파이낸싱 (0) | 2010.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