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남성 태항산(太行山)여행
*중국 하남성 태항산(太行山)은 하남성과 하북성으로 인구1억4천만이 살고있는 도시로서 삼국시대에는
하남땅은 원소가. 하북땅은 원술이 통치하던곳으로 원소가 형이고 원술이 동생이다.(둘은 사촌 형제다)
▶일출이 아름다운 왕망령
왕망령(王莽嶺)은 하남성과 인접한 산서성에 위치하며 최고 해발 1.665m부터 최저 800m까지 높고 낮은 50개의 산봉우리로 되어 있는데 이 곳에는 아름다운 일출과 운해를 감상할 수 있으며 바위를 뚫어 만든 산악도로의 괘벽공로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정상에서의 경관은 이루 말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아름답다.
▶신선들의 산 만선산
만선산(萬仙山)은 산서성과 인접해 있는 하남성 태항대협곡의 기슭에 위치한 신선의 산이라 불리며 곽량촌(郭亮村)과 남평(南坪)으로 나뉜다. 만선산 입구에서 30분 이동하면 아찔한 절벽위에 13명이 5년간 공사하여 1977년 완성한 1,200m의 동굴도로가 나오고 그 위에는 소박한 산골마을로 중국의 영화 촬영장소로 유명한 곽량촌이 있다. 곽량촌에서 다시 20분 이동하면 남평에 도착하게 되고 해와 달과 별의 문양이 새겨져 있는 바위인 일월성석, 흑룡담폭포, 아름다운 계곡 단분구 등을 볼 수 있다.
▶9개의 연화가 피어오르는 듯한 구련산
하남성 신향시 휘현에 자리잡고 있는 구련산은 9개의 연화가 피어오르는 듯한 구련산과, 높이 120m의 천호폭(天壺瀑), 999 돌계단인 천제와 웅장한 하늘의 문과 같은 천문구(天門溝), 소박한 원주민들이 살고 있는 서련촌(西蓮村), 계곡을 따라 아름다운 폭포가 이어지는 선지협(仙脂峽)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